엠제트아트 갤러리와 마가렛윤정 작가, MBN ‘생생 정보마당’서 소개
2023-12-22
21일 방송된 금번 ‘생생 정보마당’에서는 리포터가 엠제트아트 갤러리 내 전시실에 방문해 상시 전시 중인 미술작품을 소개하는 모습이 보여졌는데, 전시되는 그림은 하나같이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는 여우 캐릭터가 등장해 신기함을 자아냈다.
해당 그림들은 엠제트아트 갤러리 소속의 서영화가 마가렛윤정 작가의 작품들로, 작가도 방송을 통해 모습을 보이고 작품에 대해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마가렛윤정 작가는 작품들에 자신이 좋아하는 여우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를 등장시키며 골프장에서 일어나는 풍경을 이 캐릭터에 빗대어 묘사하고 있다.
골프장임에도 불구하고 초록이 아닌, 노란 필드를 표현한 작품도 방송을 통해 소개됐는데, 이는 계절적인 변화를 작품에 담고자 한 작가의 의도가 반영된 색감을 표현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마가렛윤정 작가의 전시작품들은 작가의 내면세계와 표현방식을 이해하면 그림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알려주고 있으며 방송을 통해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리포터는 작가와 함께 그림을 그리는 시간도 보내며 작가의 작품활동 과정을 조금이나마 들여다 볼 수 있기도 했다.
이날 소개된 마가렛윤정 작가는 고유의 색감과 분위기를 바탕으로 단순하면서도 회화성을 잃지 않는 작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화가로, 오늘(23일)부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개최되는 2023부산국제블루아트페어에 참가하여 방송에서 소개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촬영장소인 엠제트아트 갤러리는 마가렛윤정 작가를 비롯해 유수의 작가들과 협약을 이어가며 아트테크를 한층 대중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최근 고정 아트테크 고객이 600명을 돌파할 정도로 저변 확대에 나서는 중이다.
이날 소개된 작품들은 모두 엠제트아트 갤러리에서 구매가 가능하도록 상설전시와 판매를 하고 있다.
엠제트아트 갤러리 관계자는 “방송에서 리포터분이 바로 작품을 구입해갈 정도로 작품으로써도, 아트테크 면에서도 높은 가치를 지니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더 많은 분들에게 아트테크가 어떤 장점을 갖고 있는지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